언리얼 엔진/Rendering

Pix for Window 추가 세팅

z03y 2024. 10. 24. 15:26

PIX는 Direct3D 12를 사용하는 게임 개발자를 위해 설계된 디버깅 및 프로파일링 도구이다.

GPU 캡처를 사용하여 렌더링 문제를 디버그하고 프레임 성능을 분석하거나 타이밍 캡처를 사용하여 보다 전통적인 프로파일링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PIX 설치와 함께 추가적인 윈도우 세팅이 필요한데

최근 새 PC에 PIX를 다시 설치하면서 그 내용을 문서로 정리해봤다.

 

 

1. NVIDIA 제어판 상단 탭에서 바탕화면 > 개발자 설정 활성화를 클릭한 후 GPU 성능 카운터 관리의 엑세스 옵션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준다.

바탕화면 > 개발자 설정 활성화 > GPU 성능 카운터 관리

 

2. 윈도우 키 (검색) >  개발자 설정 >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한다.

 

 

3. 윈도우 키 (검색) >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 > 환경 변수 > Path 선택 후 편집 > 새로 만들기 클릭 후 Pix 설치 경로 붙여넣기 

 

 

 

 


PIX 다운로드 : https://devblogs.microsoft.com/pix/download/

PIX 튜토리얼 : https://devblogs.microsoft.com/pix/taking-a-capture/

PIX 튜토리얼(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yhooXhJuCSo

 

 

반응형

'언리얼 엔진 > Rende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stom False color(LUTs) 언리얼에 적용하기  (1) 2024.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