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Niagara

Scratch Module을 사용하여 Scale에 따른 Sprite Size 조정

z03y 2024. 10. 28. 17:17

Mater Actor 사이즈 1
Mater Actor 사이즈 2

 

Master Actor에 햄토리와 해바라기 나이아가라가 하위로 묶여있는 상태에서,

Master Actor의 Scale을 조정하는 경우 나이아가라는 적용 범위만 스케일링되고 입자 크기는 그대로인 상태이다.
Scratch Module을 통해 Master Actor 사이즈에 따라 Sprite size도 같이 커지도록 세팅해봤다.


 

1️⃣  Scratch Module 패널 추가

먼저, 나이아가라 에디터를 열고 Particle Update에서 Scratch Module을 추가하고 더블 클릭하여 패널을 오픈한다.

 

2️⃣ Map Get 값 넣기

Parameters > Engine Provided > (Engine)(Owner) Scale을 검색하고 Map Get (맵 가져오기) 패널로 드래그한다.

 

3️⃣ Map Set 값 넣기

Map Set (맵 설정)에 SpriteSize 파라미터를 추가하고 Map Get의 Scale과 Map Set의 SpriteSize를 연결한다.

연결하면, XYZ 값의 Scale과 XY 값의 SpriteSize를 변환하는 Vector > Vector 2D 패널이 자동으로 생성된다.

 

4️⃣ 보정 값 넣기

Actor 사이즈 변화에 따라 SpriteSize도 동일한 비율로 커지고 작아지게 되었다.

1:1 사이즈 변화 외 추가적으로 보정 값을 넣는 경우, 아래와 같은 추가 작업을 할 수 있다. 먼저 Map Get에 float을 추가하고 이름을 변경해준다. (Multi_scale)

 

Scale > SpriteSize로 넘어가기 전, float 값을 Multiply 해준다.

 

5️⃣ 비율(보정 값) 조정하기

System Overview로 돌아와서 Scratch Module을 선택하면 추가한 float이 표시된다. 이 값을 조정하여 Master Actor와 Sprite의 사이즈 비율을 정해준다.

 

6️⃣ 결과

 

 

 

 

햄토리 출처 :

https://skfb.ly/oMzQ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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