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8 3

원 그리기 + 타일링

🐌 원 그리기원점 또는 0에서 원을 그리는 공식이 있다. 아래 공식을 그래프로 그리면 원이 되는 것이다.x^2 + y^2 = r^2 이를 언리얼 노드로 표현하면 이렇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표현되게 되는데, 좌상단 0,0의 좌표 원점 기준으로 원을 그렸기 때문이다.   🐌 원 영점 중앙으로 바꾸기Subtract를 추가한다. 0보다 낮은 값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power 대신 multiply 사용.   🐌 특정 위치로 원 바꾸기 이전 단계를 따르면 원을 중앙에 그릴 수 있게 되지만 정확히 어느 위치에 그릴 것인지 적용할 수는 없다. (Subtract(,0.5)아래 구조를 따르면 2개의 상수가 각각 x와 y 좌표 역할을 하고 Power의 Exp를 통해 크기까지 조정할 수 있다.   🐌 HLS..

HLSL 2024.10.28

Frame & Field

❗  Frame과 Field를 설명하기 위해선, 영상 출력 방식인 Progressive와 Interlaced를 이해해야 한다.   🐌 우리의 눈과 뇌가 영상을 느끼는 방식우리의 눈의 특징인 잔상이란 시각에서 보여주는 자극이 사라진 뒤에도 감각 경험이 어느정도 남아 지속되는 감각 말하는데 그 시간이 1/16초다 . 다시 말해서 1/16초보다 늦지 않게 다른 시각이 이어진다면 그 형상들이 연속되어 진다.  🐌 필름에서의 촬영과 출력 방식Film을 이용한 영상 카메라는 매초 24장의 정지된 이미지를 촬영하고 24장의 정지된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투사하여 하나의 동영상으로 보여주고 있다.이때 1장의 영상, 장면의 움직임이 연속적으로 표시되는 각각의 영상 한 화면을 Frame이라고 부른다.매초당 많은 Frame..

Scratch Module을 사용하여 Scale에 따른 Sprite Size 조정

Master Actor에 햄토리와 해바라기 나이아가라가 하위로 묶여있는 상태에서,Master Actor의 Scale을 조정하는 경우 나이아가라는 적용 범위만 스케일링되고 입자 크기는 그대로인 상태이다.Scratch Module을 통해 Master Actor 사이즈에 따라 Sprite size도 같이 커지도록 세팅해봤다. 1️⃣  Scratch Module 패널 추가먼저, 나이아가라 에디터를 열고 Particle Update에서 Scratch Module을 추가하고 더블 클릭하여 패널을 오픈한다. 2️⃣ Map Get 값 넣기Parameters > Engine Provided > (Engine)(Owner) Scale을 검색하고 Map Get (맵 가져오기) 패널로 드래그한다. 3️⃣ Map Set 값 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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